토스 관련주 (3종목): 이월드, 한국정보인증, 대신정보통신 주가 분석

반응형

토스 (비바리퍼블리카) 상장 시동

 

대중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토스가 상장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듯이 토스는 송금, 결제, 주식 투자 등의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어플입니다.

 

 

 

토스는 지난 달 입찰제안요청서를 배포하였기에, 이후 상장 주관사 선정과 상장 예비심사, 증권신고서 제출, 수요예측의 많은 단계를 거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토스의 상장은 성공적일까?

 

2021년도에 토스는 장외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 규모로 약 29조원의 시가총액을 자랑했습니다.

그러나 토스는 10년째 적자를 보고 있는 기업입니다.

 

시장에서 현재 거론되고 있는 토스의 적정가치는 8조~9조의 수준이므로 토스가 이번 상장을 통해 10조원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지가 상장의 관건이 될거라 보여집니다.

 

토스는 전년 동기 대비 부채비율이 커지고 있기에 기업의 재무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익성 증가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토스 어플 내 뱅킹, 증권 서비스의 좋은 실적이 뒷받침되어 흑자를 기록할 수도 있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주식은 기대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토스가 꼭 흑자를 기록하지 않더라도 많은 이들이 IPO 대어로 인식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이미 토스에 대한 관심은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기업 가치가 너무 안좋게 나오지만 않는다면 IPO는 성공적이지 않을까 개인적인 사견을 더해봅니다.

 

 

 

토스 관련주 3종목 주가 분석

 

대표적인 토스 관련주 3종목의 주가를 분석해보겠습니다.

 

1. 이월드

이월드는 큰 파동에서 우상향을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주가는 우상향 추세의 저점 부근이지만, 지지라인이 강력하진 않아서 밑으로 빠질 자리가 많아 보입니다.

단기 스윙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유리해보입니다.

단기적은 관점에서 이월드 주가를 보면 최근에 약 1년간의 하락 추세를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락 추세와 장기이평선 (120일, 240일선), 구름대를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 파동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급등주로써 충분히 접근 가능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이월드는 상승 파동을 만들고 고점 영역에서 위꼬리 캔들들이 나오면서 박스를 만들고 있는 형태를 띄고있습니다.

많은 단타쟁이들이 매매를 하고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고점 박스를 하방으로 뚫는 모습이 나올때 칼손절을 하지 않으면 주가가 밑으로 쭉 빠질 수 있는 위험한 구간으로 판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스 관련주를 매매하고 싶으신 분들 중에 본인이 주식 초보라고 생각하시면 권해드리고 싶진 않은 종목입니다. 다만 급등주 성향이 강하고, 현재 토스 관련주 대장주로써 입지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반등이 다시 나오면 더 크게 올라갈 수 있는 종목이라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은 2018년도에 시작됐던 하방추세를 20년도 초에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 파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여러 주식 종목들을 분석해보시면 느끼게되겠지만, 하방 추세를 돌리면서 장기이평선, 구름대를 돌파하는 종목들은 단기적이든 장기적이든 상승 파동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100%는 없기 때문에 10종목 중 3종목은 파동이 아래로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손절을 하는 것입니다.)

한국전자인증은 단기적으로 하방추세와 120, 240일선, 구름대를 돌파하고 120일선 장기이평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지지받고 있는 120일 장기이평을 이탈할 시, 추세가 하방으로 빠질 수 있다고 판단하여 손절라인으로 잡아볼 수 있으며, 현재 주가 위로 검은점선 (480일선)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저항을 받을 수 있는 구간으로 인식하여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세력들이 개미 물량을 확보할 때 많이 보이는 패턴인 위꼬리 캔들들이 다수 보이므로 세력이 개입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세력의 개입으로 주가가 무조건 상승하는 것은 아니나, 주가가 상승 파동을 만들고 있을 때 세력의 개입이 보인다는 것은 주가 상방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은 한국전자인증과 비슷하게 하방추세를 돌파하면서, 큰 상승 파동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목들을 많이 찾아 보고 분석해보는 것이 개인 매매의 타점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승 파동 이후 진행됐던 하방 추세를 돌파하고 횡보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최근 대신정보통신은 하방 추세를 돌파하였습니다.

계속해서 강조드리는 구름대, 장기이평선의 돌파가 수반되었기 때문에 상승 파동이 꾸준하게 이어질 수 있는 영역입니다.

 

현재는 장기이평선 위에서 잘 지지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주가 패턴은 지지를 잘 받다가 급등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경험적으로 주가가 갑자기 밑으로 급락하면서 개미 투자자들의 손절 물량을 받고 급등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밑으로 주가가 빠지는 것과 시간 투자를 하실 분들이라면 분할 매수를 권장드립니다.

장기이평선을 손절로 잡으시는 분들은 나중에 다시 장기이평선 위로 올라오면 재매수 관점으로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